Appstore 어플 1만개 돌파

프로그래밍/iPhone S/W개발 2008/12/01 06:49
지난주에 아이폰 개발에 관련되어서 모임을 잠시 가졌었습니다.

((최흥배 (Jacking75 http://blog.naver.com/jacking75)님이 요청하시고,
자리를 마련해주셨습니다.))

블로그에 공개했던 내용을  다시 정리해서 관심있는 분들에게 이야기 하였습니다.
중복된 이야기 였지만 다들 잘 들어주시고 내용이 좋다고
말씀해주셔 좋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1시간 정도는  , 개발절차와  appstore특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고
1시간 정도는 질문에 대한 답변시간을 가졌습니다.

또 뒷풀이로 시간이 되시는 분들끼리 간단한 술자리를 가졌습니다.


오프로 이야기를 하면서 , 블로그에 올라오지 않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ppstore의 등록시 available date는 나중에 릴리즈날짜가 되는데
  심사전과 , 심사완료후 메일을 받은후 , 업데이트 후에 변경할 수 있다.
  (과거에는 appstore의 정렬순위가 발매일로만 되어있었고 업데이트날짜도 적용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현재는 이런문제는 사라졌다.
     그러나 처음발매때는 일단 알려져야 되기때문에 이 정보를 알고 있는것이 좋다.)

2. 10M이상의 app는 3G폰에서 다운로드가 안되고 wi-fi에서만 가능하다.
   굳이 10M이하로 맞출 필요는 없지만  , 이정보는 알고 있는 것이 좋다.

3. 가끔 Xcode에서 개발 기기가 인식되지 않을때가 있는데 , 이때의 해결책은
  기기의 전원오프후 다시 기동시키면 인식이 잘된다. 2.2 에서는 자주 일어나지
   않는듯 하다.
  2.0에서는 자주 일어났었다.

아.. 제목과 연계된 것은 ,
이 모임에서 appstore의 app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이번주면
아마 1만개를 돌파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는데

역시 돌파했습니다. 11월30일 기점으로 1만개를 넘어섰습니다.

PS. 모임장소가 엔트리브 리셉션장소 였는데 다음이나 구글 처럼
     편안하게 잘 꾸며져있더군요. 요즈음 추세인듯 합니다.
top

Trackback Address :: http://www.xevious7.com/trackback/455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