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소프트웨어 ,발매 그후 (한글판)

프로그래밍/iPhone S/W개발 2008/10/20 1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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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문으로 먼저 작성하고 그 영문을 보고 한글판을 작성하니 문장이 상당히
  어색합니다. **

말하쟈면, 사실 이글을 쓰는 것을 주저했다. 왜냐면 좀 부끄러웠기 때문이다.
사실, 발매한 게임들은 알다시피 훌륭한 게임은 아니다.

그렇지만 이 게임들을 만들기 위해서 정말 노력했고 99센트의 가치는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0.99$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다면 다른 가격을 매겼을 것이다.
0.99$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첫벗째 발매 게임인 Just Jump And Roll 발매한 후에 , 아무런 유저의 반응이 없었다.
마치 묻혀버린 것 같았다.

내가 좋아하는 말 중에 " 세상에 공짜는 없다" 라는 말이있다.
나는 꿈에서도 공짜를 바란적이 없다. 그말이 절실히 느껴졌다.

왜냐면 , 나도 똑같이 그럴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관심없는 것은 사지 않을 테니까..
아마도 " 점프게임을 좋아하지 않거나 , 게임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일것이다."
JJAR는 전 포스트에서 말했듯이 심사가 완료되어 실제 발매일이 10월 15일 경인데
앱스토어에 발매일은 심사청구일인 9월 27일로 되어있기 때문이다.

앱 스토어의 소프트웨어 브라우징의 기본은 발매일 기준이다. JJAR 발매되자 마자
멀리 묻힌것이다. 당연히 인기도로 보아도 이제 막 나온게임이 상위에 있을수 없고
애초부터 묻혀버린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볼을 기본으로 하는 게임이 앱 스토어에 정말 무진장 많다. 아마도
이것이 더 치명적인 이유로 생각한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Just Jump And Roll은 실패이다.
하지만 단 하나의 구매자를 위해서라도 이 게임의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다음은 FreshWater Aquarium 에 대한 이야기 이다.
FreshWater Aquarium은 정말 막 발매되었다. 발매된지 하루 되었다.
그래서 얼마나 많이 팔리는지는 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현재는 알수 없다.

그러나 리뷰가 올라왔다. !!
정말 소중하고 놀랍고 꿈에서 그리던 환상적인 리뷰가 올라왔다.~!!
물론 다음과 같은 별하나 평도 있었다.

"정말 실망스러웠다. 물고기들이 마치 지느러미와 붙어버린것 같다.
에니메이션을 좀더 향상해야 된다. " = 스테판게이트 =  별하나

스테판씨 저도 유감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거든요.
단지 시간과 돈이 필요할 뿐이죠.
사실입니다. 에니메이션은 정말 많은 향상이 필요합니다.
변명처럼 들리겠지만 , 이 게임이 2D 기반 게임이라  만화영화처럼 자연스러운
물고기 움직임을 위해서는 정말 많은 프레임의 그래픽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현재로서는 저에게 큰 부담입니다.
그렇지만 언젠가 정말 실제적인 움직임을 가지는 3D 아쿠아리움 게임을 릴리즈 하겠습니다.
이해해주십시요. 이게임은 저혼자 모든것을 만든 3주짜리 버젼입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특히 , 다음 링크의 일본 유저분
http://iphoneexpress.blog39.fc2.com/blog-entry-335.html
그리고 데몬시스라는 유저 아이디를 쓰신 분의 공식사이트의 리뷰
이사람은 마치 프로 게임 리뷰어 처럼 리뷰를 하셨더군요.

마침내 포켓 아쿠아리움이... 별 4개.
... 리뷰 생략 ... (영어판 참조하시길...)

와 정말 대단한 리뷰입니다. 이 사람은 게임을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
제가 앱 스토어에 올린 응용프로그램 설명보다 훨씬 자세하고 공정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현재 FreshWater Aquarium의 마이너 업데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사운드와 , 물방울 그래픽 수정 , 그리고 자동저장이 안되는 버그 수정

(물고기 상점을 이용하는 경우는 괜챦은데 이용하지 않을 경우
물고기의 크기와 가치정보가 저장이 안됩니다.)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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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TrappinG 2008/10/20 15:54 MODIFY/DELETE REPLY

    유익한 후기 감사합니다. 벌써 두개나 릴리즈 하시다니 대단하네요.

    • xevious7 2008/10/20 16:25 MODIFY/DELETE

      네 감사합니다.

      두개를 릴리즈 하고 얻은 교훈은
      appstore의 상위부분을 빼고
      많은 아이템은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스도쿠 같은 게임은 40여개 인데
      여기서 팔리는 것은 EA의 스도쿠가 대부분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몸소 느꼈다고 할까요.
      무한경쟁시장이니까요.

  2. jacking 2008/10/20 17:09 MODIFY/DELETE REPLY

    혹시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면 아이폰 게임 개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한번 들려주시지 않겠습니까? 가능하다면 자리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 xevious7 2008/10/20 21:29 MODIFY/DELETE

      ^^; 대부분의 이야기는 블로그에 다 써놓아서..
      크게 자리를 내어서 할말을 없을듯 합니다.
      개인적 자리는 가능합니다.

  3. 원태 2008/10/21 16:50 MODIFY/DELETE REPLY

    개인적 자리란? 술자리인가용??? 한번 뵙고싶네용...^^;;;

  4. 원태 2008/10/21 16:54 MODIFY/DELETE REPLY

    아참...한가지 궁금한것이 있는데요...
    App 스토어에 올릴때 지역설정(한국, 미국 등등)을 해서 올릴수 있는 건가요?
    궁금합니다~아니면 아이튠즈아이디에 설정된 지역으로만 가능한것인가요?

    • xevious7 2008/10/21 17:20 MODIFY/DELETE

      지역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에 선택하여 릴리즈 할수 있고
      디폴트값은 월드와이드 입니다.

  5. 원태 2008/10/21 18:01 MODIFY/DELETE REPLY

    헙...답변 고맙습니다...아.....아는사이시군용~^^;;;;;;;;;
    이런 뻘줌함....^^;;;;;

  6. 사에바료 2008/10/21 22:03 MODIFY/DELETE REPLY

    와~ 후기 잘봤습니다.
    2번째 작품에 이런 반응이면,
    앞으로는... 더욱 좋은 결과를 낳지 않을까 싶어요.
    형님 대박나세용~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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