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게임 개발일지 7
프로그래밍/iPhone S/W개발 2008/10/18 11:0310월 13일 월
물고기상점에 대한 그래픽 작업, 메뉴 프로그래밍
테스팅 & 디버그
10월 14일 화
물고기 정보보기에 대한 프로그래밍 , 그래픽작업
테스팅 & 디버그
다음게임에 대한 기획
10월 15일 수
게임 저장/로드 관련 프로그래밍
테스팅 & 디버그
- 테스트 결과 저장/로드 방식이 거의 자동모드이기 때문에
(시작시 저장된 게임을 불러오고, 종료시 저장이기때문에)
게임저장/불러오기의 메뉴가 불필요함을 느겼다.
과감히 메뉴를 삭제하였다.
디자인이란 때로 더 넣을것보다는 더 뺄것이 있는지를 고민하는것이 필요하다.
게임플레이 시나리오.
시작 - 네온테트라 5 마리와 타이거바브 5마리로 시작
살펴보기,먹이주기,정보보기 (메인플레이 루틴)
네온테트라를 팔거나, 키우거나 키워서 팔거나 - 팔때 확인 메시지
새로운 피쉬구입 (정보변경시 자동저장)
- 골드가 부족할때 메시지
- 구입시 확인 메시지
(메인플레이 루틴)
물고기한도를 초과했을때 메시지보여주기
끝내기 - 자동저장
사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이라기 보단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라고 해야될듯하다.
게임적인 요소가 많지 않고 ,관상용이랄까.
10월 16일 목
배경 그래픽및 기타 그래픽 리소스 리터치 마지막작업
[최종타이틀]
테스팅 & 디버그
10월 17일 금
테스팅 & 디버그
프로젝트 완료 , 목표대로 1달에 1개의 프로그램을 완료했다. 두 프로젝트 모두 20일
안으로 완료하였기 때문에 다음 프로젝트는 40일또는 그 이상의 기간을 가지는
규모로 좀더 퀄리티 있는 것을 만들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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